안녕하세요.

바운스솔의 세상바라보기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책은 하비 다이아몬드의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입니다.

 

 


저자 - 하비 다이아몬드 

 

하비 다이아몬드는 20대에 비만이었지만 가족력 등으로 자각하고 자연위생학을 접목하여 25kg 체중감량 하고 건강 컨설턴트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한번도 살이 찌거나 병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핵심내용 

 

인체의 8시간 주기
    1주기 - 배출주기(새벽4시~낮12시)
         배출주기 동안에 무언가를 먹고 싶다면 과일이나 과일주스가 정답이다. 커피나 차도 오후에.
    2주기 - 섭취주기(낮12시~저녁8시)
         최소한의 음식만 배합한다는 원리 지켜 음식 분해하는데 최소한의 에너지가 소모되도록.
    3주기 - 동화주기(저녁8시~새벽4시)

 

자연위생학을 기본으로 음식들이 우리 몸에 들어갔을때 어떤 변화가 있는지, 몸안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하비가 주장하는 가장 기본은 8시간 주기로 몸이 일할 수 있도록 우리가 도와주어야 하고, 음식도 자연상태의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께 먹지 말라는 것입니다.

하비의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잘못된 것을 사실인 것처럼 알고 있었던 것이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잘못 배운 것을 사실로 받아들이면 잘못된 적용이 생길 수 있어 조심해야 하는데, 교육을 받는 학생으로서는 선별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평소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하비의 자연위생학 관점에서는 물로 섭취하는 경우와 수분이 많은 과일과 채소로 섭취하는 것이 다르다 합니다.

 

몸 안에서 필요한 효소가 54도의 온도면 모두 죽는데, 우리가 먹는 음식들은 거의 고열에 요리된 것이어서 몸에 좋은 효소들이 파괴된 것을 먹게 되니 하비는 자연상태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권합니다.

자연상태의 탄수화물을 섭취하여 에너지를 보충하고, 단백질과 탄수화물은 함께 섭취하지 말고, 단백질은 자연 방목한 고기를 최소 섭취하기를 권합니다.

 

핵심내용만 들었을때는 말이 안되는 것 같지만, 하비가 설명해주는 몸 속에서 일어나는 작용들에 대해 알게 되면 이해가 훨씬 쉽습니다.

 

하비가 권하는 건강 원칙들을 적용해보시고, 질병 없는 건강한 삶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