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운스솔의 세상바라보기 입니다.

 

최근 코로나 확진자수가 증가됨에 따라 2020년 8월 16일 0시부터 수도권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상향되었습니다.

 

15일 오후 긴급중앙재난 안전대책본부 회의가 있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서울시와 경기도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높이는 것에 대하 공지했습니다.

이유는 서울과 경기에서 하루 사이 신규 확진자가 두 배 가까이 늘면서 거리두기 단계 상향 기준을 이미 넘어선 상태이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정세균 총리는 상향 조치 자체가 중요한 것 아니라 현장에서 국민들이 충실히 이행하도록 노력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또 전국으로 확산하는 것을 막으려면 서울, 경기뿐만 아니라 수도권과 생활권을 같이 하는 거점 도시들도 방역을 강화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는 통상적인 의료체계로 감당 가능한 수준을 초과해, 지역사회 유행이 확산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실내 50명 이상, 실외는 100명 이상이 모이는 모든 모임이 금지됩니다.

 

대표적으로 다중이용시설 운영이 제한됩니다.

 

유흥주점과 노래연습장 등 고위험시설 13개 업종의 운영도 중단됩니다. 

 

박물관과 미술관 등 공공시설은 운영이 중단되고, 고위험시설이 아닌 다중이용시설은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이용 인원을 4㎡당(약 1평) 1명 수용 수준으로 제한해야 합니다.

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등은 등교 수업은 할 수 있지만 등교 인원을 축소해 학생의 밀집도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프로야구 등 스포츠 경기는 무관중으로 경기를 하게 됩니다.

지역축제나 전시회, 결혼 등 공공 또는 민간이 개최하는 각종 행사는 연기나 취소를 권고하게 됩니다.

 

15일 발표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적용 지역은 서울, 경기 지역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를 잘 지켜오고 있었는데, 1단계 기간이 길어지고 여름 더위 등으로 방역이 조금 느슨해진 것은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럴때일수록 다같이 힘을 합쳐 코로나 확신을 막아야겠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1.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온라인 신청 : 새희망자금 홈페이지 (10월말까지 신청가능) 소상공인새희망자금 |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xn--jj0bj8t1qfpqh7mv.kr *온라인 신청자는 별�

bouncesol2.tistory.com

 

가족돌봄휴가비 추가지원 

 

가족돌봄휴가비 추가지원(1일 5만원) 28일부터 신청

1. 가족돌봄휴가비 긴급지원이란? 코로나 감염병 확산등으로 인해 올해 가족돌봄휴가 기간이 기존 10일에서 10일 더 연장되어 최장 20일((배우자 없이 혼자 자녀를 키우는 한부모 자녀는 25일)까지

bouncesol2.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