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운스솔의 세상바라보기 입니다.

 

구글에서 빅데이터 분석해서 한번씩 다녀온 곳을 지도에 표시해서 보내주기도 하는데요.

내가 간 모든 곳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기억하고 싶은 곳만 저장해 두고 싶을때 사용하면 좋은 카카오맵 지도입니다.

 

저는 캠핑장 가기를 좋아해서 전국에 제가 가본 캠핑장을 표시해보고 싶어서 정리했습니다.

 

하나씩 따라하시면 쉽게 즐겨찾기 지정하실 수 있고 공유하고 싶은 경우에 공유도 가능합니다.

 

1. 다음(http://daum.net) 에 들어간 후 '지도'로 들어갑니다.

 

2. 지도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맵 지도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 아래에 있는 'MY'를 클릭하시면 장소를 등록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시작하기'를 선택해서 저장해보겠습니다.

   카카오맵 지도가 처음이신 경우는 카카오 계정과 다음 계정을 통합한다는 메시지가 뜨실 것입니다.

   수락하시고 진행하시면 아래의 화면을 다시 만나실 수 있습니다.

 

3. 새폴더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왼쪽 하단에 있는 '새폴더 추가'를 클릭하면 가운데 '새 폴더 추가' 창이 뜹니다.

   카카오맵에서는 원하는 테마별로 저장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저는 '캠핑장'이라는 폴더를 만들어 주었고, 설명에는 '전국 캠핑장 위치'라고 지정해 주었습니다.

   혹 캠핑장 위치를 알려줘야 할 일이 있을 수 있으니 '공개 허용' 그대로 체크해 두었고, 지도에 표시하기도 체크해 두었습니다.

 

4. 새 폴더를 추가하고 나니 왼쪽 폴더 리스트에서 '캠핑장' 폴더가 생겼고 개수는 0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새로 만든 캠핑장 폴더에 '자라섬캠핑장'을 저장해 보겠습니다.

   검색창에서 자라섬캠핑장을 검색한 후 나온 지도에서 자라섬캠핑장을 클릭하면 1번과 같이 책갈피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폴더를 캠핑장으로 선택해주면 색깔과 이름등을 저장하라고 나오니 원하는 것으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같은 캠핑장 폴더 안에서도 캠핑장을 구분하여 사설캠핑장, 공립캠핑장 등등 저장을 원하는 경우는 색깔을 테마별로 다르게 지정하면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어 좋습니다.

 

6. 위에서 저장했더니 아래와 같이 캠핑장 폴더 안에 자라섬캠핑장이 저장되었고, 지정해준 색깔로 이쁘게 표시가 되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원하는만큼 캠핑장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 방문할때마다 저장해주면 내가 갔던 캠핑장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겠습니다.

 

7. 캠핑장 정보를 공유하기 원하는 경우는 왼쪽 하단에 있는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중간에 공유할 수 있는 앱들이 뜨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을 선택하시면 앱을 통해 공유하실 수 있고, 아래 URL복사를 하시면 복사 후 원하시는 곳에 보내거나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지도 활용하여 발자취 또는 관심지역 등을 테마별로 구분하여 저장하실 수 있고 공유도 가능합니다.

슬기로운 지도생활 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