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운스솔의 세상바라보기 입니다.

 

 

같은 사이트에 여러 계정이 있을 경우 로그아웃 하고 다시 로그인 하여 사용하다가 다시 로그아웃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한 컴퓨터를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경우 티스토리에 아빠도 로긴하고 엄마도 로긴하고 아들도 로긴하려면 매번 로그아웃을 해준 다음에 다시 로그인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크롬에서 제공하는 사용자추가를 아이디별 설정해주면 로그인이 편리해집니다.

단, 매번 입력해야 하는 도서관 등의 사이트는 로긴을 해주어야 합니다.

사용자추가를 이용하여 로그인이 편리한 사이트는 로그인 할때 '로그인정보 유지하기'가 있는 네이버 등의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로긴된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아래로 메뉴가 펼쳐집니다.

   펼쳐진 메뉴의 가장 아래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2. 식별할 수 있는 이름을 적고 아래 이모티콘도 선택해줍니다.

 

3. 위 2번에서 추가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기고 바로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4. 위 3번 그림에서 시작하기를 선택하시면 브라우저 상단에 나오는 책갈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생성한 사용자 크롭의 백그라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그림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6. 새로 생성한 크롬 브라우저의 추가는 완료되었습니다. 크롬에 구글 계정을 로그인하면 비밀번호 등 여러 정보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니오, 괜찮습니다'를 선택하였습니다.

7. 6번 화면에서 바로 다음 화면이 나오면서 크롬이 시작됩니다.

브라우저 중간 부분에 있는 '바로가기 추가'를 이용하여 자주가는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로긴정보를 저장하고 싶은 사이트에 들어가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고 로그인 ID 정보 아래 '로그인 유지하기'를 선택해주셔야 다음 브라우저 실행시 자동으로 로그인 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크롬 브라우저 상단에 아래와 같이 로긴 정보를 저장할지 물어보니 저장합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식구별로 크롬 아이콘이 있고, 각 크롬에서 네이버 로긴을 해두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들어갈때 식구들마다 로긴을 새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각자 바탕화면에서 자신이름의 크롬 아이콘을 실행하여 재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