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이용해 영어를 공부하다 보면 자막 파일은 있는데 대본파일을 못 구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경우 현재 보유한 자막을 이용해서 대본 파일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곰플레이어로 영화를 실행시킨 후 화면에 마우스를 두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뜹니다. 메뉴에서 자막-자막 탐색기를 선택합니다.

또는 단축키인 'Alt+E' 를 이용하셔도 아래와 같은 자막 탐색기가 열립니다.

2. 자막 탐색기 메뉴 중 '파일-텍스트 문서로 변환'을 선택하여 원하는 위치에 자막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변환했을때 어떤 변화가 있는지 궁금하시죠?

아래 변환 전 파일의 모습과 변환 후 모습을 확인해보세요. 

* 아래 모습은 영화와 보통 함께 있는 .smi 자막 파일의 모습입니다.

 

* 아래 모습은 자막 탐색기에서 텍스트 문서로 변환해 저장한 모습입니다.

영어 공부로 활용할 대본으로는 텍스트 문서로 변환한 모습이 훨씬 보기 좋습니다. 

 

매일 아침 대본을 확인하며 영어 공부를 하다 보니 매일 아침 전날 본 위치를 보여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사용한 방법은 대본으로 변환한 텍스트 파일을 한글이나 워드 파일로 다시 저장한 후 매일 한글 파일로 변환된 대본을 보고 공부한 자막의 마지막 부분에서 저장하기 전에 살짝 수정한 후 저장하면, 다음날 전날 수정하고 저장한 위치 부근을 바로 보여주니 매일 자막 위치를 찾지 않아도 되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