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가족여행으로 제주도 3박4일 다녀왔습니다.

여행 가기 전 비행기, 렌트카, 숙소를 예약해 둔 후 가고 싶은 곳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구글 지도를 모르고 인쇄한 지도에 위치를 손으로 적어 갔었는데요.

이번에는 컴퓨터에서 구글 지도로 들어가 가고 싶은 곳들을 표시해 두고, 여행때는 핸드폰 구글 지도를 열어 확인하며 다녔더니 정말 편하더군요.

  • 구글 지도에서 명칭을 검색합니다. 저는 밤이 아름다운 함덕해수욕장으로 검색해 보았어요.


  • 제가 원했던 함덕해수욕장을 선택한 후 왼쪽 명칭 검색하는 곳 아래 '저장' 버튼을 선택합니다.


  • 아래로 뿌려지는 메뉴 중 제가 만들어둔 목록 '제주202202' 를 선택합니다.
  • 버튼 아래 제주202202에 저장되었다고 나옵니다.


  • 바로 아래 '목록보기'를 선택하시면 현재까지 선택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핸드폰에서 확인해볼게요.
  • 아래 '내 목록' 중 '제주202202'에 14곳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목록에서 '제주202202'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저장된 것들이 나옵니다.


  • 위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지도 보기'를 선택하시면 전체 지도에서 마크된 위치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에서 원하는 목록에 저장만 해두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여행때 너무 편했습니다.

조금 더 쾌적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