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에서 출금시 출금 등록된 경우만 출금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어요.

출금주소를 등록해 보겠습니다.

 

1. 빗썸 앱 로긴 후 하단 메뉴 중 '입출금' 선택합니다.

빗썸 입출금

 

2. 입출금 화면 상단에 있는 '출금주소관리' 선택합니다.

 

3. 중앙에 있는 '주소 추가' 선택합니다.

출금주소등록시 출금할 코인을 선택합니다.

입출금시 수수료가 적고 빠른 리플을 선택해서 해보겠습니다.

(기본 비트코인을 리플(XRP)로 변경)

 

4. 입금할 바이비트 입금정보 확인하기.

출금주소에 들어갈 주소와 태그를 입력하려면 입금할 바이비트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바이비트 로긴 후 하단 'Assets' 메뉴를 선택한 후 상단 'Deposit' 버튼을 선택합니다.

 

 

상단 코인을 XRP로 변경하면 아래와 같이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리플은 주소 외에 태그값을 꼭 입력하시라는 말씀이네요.

 

 

경고 메시지 확인하고 'OK'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주소값이 QR로도 확인할 수 있고 값으로 주소와 태그값을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해당값 오른쪽에 있는 'Copy' 클릭하면 복사되니 빗썸 앱으로 이동하여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5. 빗썸에 주소와 태그값 넣기

바이비트에서 복사한 리플 주소값과 태그값을 넣은 후 본인이 식별할 수 있는 주소이름도 넣어줍니다.

 

입력해준 주소값의 거래소인 바이비트를 선택합니다.

 

6. 출금관련 증빙하기

출금주소를 등록하기 위해 해당 내용을 증빙 요청해야 합니다.

 

출금 증빙 위해 본인 계좌인 경우는 홈페이지에서 바이비트 페이지를 열어 로긴해 둔 후 모니터 앞에 신분증을 두고 두개의 사진을 찍습니다.

하나는 주소가 있는 화면, 하나는 개인정보가 나오는 곳 중 바이비트와 같은 이메일이 나오는 화면을 찍어 두개의 사진을 첨부합니다.

 

두개의 사진을 등록한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명을 하는데 본인 이름을 적어줍니다.

 

 

입력한 사실이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해주고요.

 

출금주소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제일 첫 화면에서 주소가 없었는데 이제 심사중인 주소가 하나 나오네요.

 

몇분정도 지나면 출금주소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카톡으로 옵니다.

이후 등록된 출금주소 이용하여 빗썸에 있는 리플을 바이비트로 옮길 수 있습니다.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한번 해보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성투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