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운스솔의 세상바라보기 입니다.

 

최근 주택 규제 등으로 부동산 시장이 뜨겁습니다.

정지영 대표의 '대한민국 청약지도'는 주택을 지혜롭게 마련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려줍니다.

 

 

저자는 주택 구입 전 아홉가지 포인트에 주목하라고 알려줍니다. 

1. 교통호재 확실한 곳

2. 신규아파트라는 희소성이 있는 곳

3. 배후 수요지가 풍부한 곳

4. 향후 일자리가 유입될 곳
5. 거주 프라이드 및 커뮤니티가 강한 곳
6.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곳
7. 주거지로서의 인프라가 획기적으로 좋아질 곳
8. 영구 조망이 확실한 곳 - 강,산,하천,호수 등 자연환경이 좋은 곳

 

위 주택 선정 포인트 중 각자 우선순위가 있을 것입니다.

본인의 우선순위에 맞추어 여러가지 조건을 비교해 본 후 지역이나 아파트를 선정하면 이후 구입시 도움이 됩니다.

 

본 책에서는 청약에 대한 노하우를 많이 알려줍니다.

오래된 청약저축 통장인 경우 청약저축 사용할 일이 없다고 해지하지 마시고 손자 손녀에게 명의를 변경해줄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들 막 가입한 청약통장은 가점이 낮아 당첨확률이 낮기 때문입니다.

이럴때 정말 금수저가 될 수 있습니다.

만19세 ~ 34세 이하인 경우는 청년우대형 가입통장이 있다고 알려줍니다.

일반 청약통장보다 1.5% 추가 이율이 있고,  비과세 혜택이 있으며 기존 가입자도 해당 나이인 경우 전환 가능하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청약 모집공고문이 공지되면 해당 아파트에 대해 분석하고, 결정한 경우 최대한 청약에 당첨될 수 있는 전략을 짜야 합니다.

특별공급에 해당하는 사항이 있아면, 특별공급 신청으로 분양신청 합니다.

해당지역 우선공급하는 당해 여부도 확인하여 당첨 확률을 높이도록 합니다.

청약에 당첨되도록 노력을 기울였지만, 인기가 많은 아파트 등은 인원이 많이 몰려 당첨이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당첨이 안되었지만, 해당 아파트의 입지나 본인의 여건에 맞추어 꼭 입주하고 싶은 아파트인 경우에는 해당 아파트의 분양권 전매기한이 지나면 당첨자의 분양권을 매수할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기존 분양권에 프리미엄이 붙게 됩니다.

프리미엄은 입지가치, 신축가치, 미래가치가 모두 적용되어 형성된 금액입니다.

 

주택 구입을 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할지 막막할때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책입니다.

분양 / 주택 보는 시각 / 청약 등 개요와 적용 방법들을 공부하시고 실제 주택 구입에 적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