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 지갑을 생성하면 기본 네트워크가 이더리움 메인넷인데요.

이더리움은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끔 NFT 구매한다면 속도가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게임 연동하여 잦은 구매를 하는 경우는 속도가 중요하게 여겨질수도 있습니다.

 

메타마스크에 네트워크 추가하는 방법

 

크롬 상단 오른쪽에 있는 '메타마스크'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이더리움 메인넷'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 등록된 네트워크 리스트가 보입니다.

'네트워크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바이낸스 네트워크인 스마트 체인의 정보를 아래와 같이 입력해서 추가합니다.

 

스마트 체인이 성공적으로 추가되었다고 나오네요.

 

크롬 상단 메타마스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 체인이 등록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네트워크 추가를 선택해 매틱 메인넷 네트워크를 추가합니다.

 

매틱 네트워크 정보를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매틱도 성공적으로 추가되었다고 나오네요.

 

크롬 상단 메타마스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등록된 네트워크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본인이 원하는 네트워크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코인마켓캡에서 원하는 코인을 선택해서 세부정보를 보면 아래와 같이 'Contracts' 부분을 클릭해서 복사 후 네트워크 추가할 수 있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

 

Cryptocurrency Prices, Charts And Market Capitalizations | CoinMarketCap

Top cryptocurrency prices and charts, listed by market capitalization. Free access to current and historic data for Bitcoin and thousands of altcoins.

coinmarketcap.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