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에서 제공되어 지는 지도 반경은 좁기 때문에 넓은 지역의 지도가 필요한 경우에는 장면별 저장을 해서 이미지 편집이 필요했었습니다.

개인이 운영하시는 사이트인데 큰지도를 쉽게 만들 수 있어 공유합니다.

1. 아래 링크로 들어갑니다.

www.goohwan.net/entry/information

 

큰지도서비스 안내

  그동안 다음지도, 네이버지도, 구글지도에서 제공하는 지도를 고해상도로 큰 사이즈로 만들기 위해서는 모니터 해상도로 스크린샷을 여러장 저장한뒤 포토샵에서 일일이 투명도 조절해가��

www.goohwan.net

2. 다음과 네이버 지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 큰지도 서비스를 선택했습니다.

 

3. 구글 큰지도 선택 후 나오는 화면에서  지도 중간에 마우스를 위치하고 클릭한 후 움직여 원하는 위치로 중심을 맞춥니다. '+' 와 '-'를 클릭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를 여러번 눌러 축고한 후 원하는 위치에 중심을 잡은 후 '+'를 클릭해 원사는 크기를 맞춥니다.

 

4. 저는 종로3가역을 지도의 중심에 맞추었습니다. 지도 왼쪽 상단에 '지도' 또는 '위성'을 선택해 원하는 지도 형태를 선택합니다.

 

5. 지도 아래로 스타일을 지정하는 것이 있지만, 국내 지도는 Standard만 제공하신다 합니다.

 

6. 저는 가로와 세로를 1200픽셀로 선택하고 '큰지도 생성'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7. 새창으로 지도 이미지가 떴습니다. 이후 상단에 나오는 안내 글을 확인하고 '광고제거'를 선택한 후 지도를 저장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저는 크롬에 'GoFullPage' 확장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어서 전체페이지 저장해서 사용했습니다.

GoFullPage 확장프로그램 설치 화면은 https://goo.gl/K5XeZY 에서 추가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 노가다에서 벗어나게 해주신 점아저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양권 군인 특별공급  (0) 2020.09.02
카카오톡 고객센터 편하게 이용하세요  (0) 2020.09.01
그린리모델링  (0) 2020.08.31
Bing 사이트 검색등록 - 웹 마스터 도구  (0) 2020.08.30
구글 서치콘솔 시작하기  (0) 2020.08.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