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오랜만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시작해보려고 로긴하려 했는데 오랜만에 했더니 로그인이 안되더군요.

티스토리 로긴하려 하니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는데 제가 중간에 폰을 바꾸면서 카카오계정이 변경되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할때는 다른 계정이었었거든요.

혹시나 해서 카카오계정 로그인 하니 현재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은 되는데 제가 게시하던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티스토리계정 로그인을 선택해서 정보를 찾아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로긴 오류

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보았는데 위와 같이 티스토리 아이디 정보가 없다고 나오더군요.

' 입력하신 주소의 티스토리 아이디 정보가 없습니다. 카카오계정 찾기를 활용해주세요.'

그래서, 아이디 찾기할 때 나오는 메시지처럼  카카오 계정 찾기를 활용해 보았습니다.

 

https://accounts.kakao.com/

 

https://accounts.kakao.com

 

accounts.kakao.com

 

위 카카오 계정 찾는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카카오계정 로그인

위와 같이 나오는데 저는 계정 아이디는 기억하고 있어서, 로그인 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해주었습니다.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아래 계정 찾기나 비밀번호 찾기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2단계 인증

위와 같이 2단계 인증하라고 나오네요.

위 번호는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번호여서, 아래 이메일로 인증하기를 선택해 주었습니다.

 

카카오 2단계 메일 인증

해당 메일로 온 내용을 확인하여 숫자 8자리를 입력해 주었습니다.

 

카카오 계정 로그인 성공

드디어 카카오 계정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이제 티스토리 사이트로 들어가 로그인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현재 컴퓨터에는 다른 계정으로 카카오톡이 로그인 되어 있어서 티스토리 계정 로그인을 시도해 보았으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선택했는데 좀전에 로그인 했던 카카오 계정으로 자동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위 그림처럼, 저는 하나의 크롬에서 여러개의 탭을 이용해 로그인 했더니 자동으로 카카오 계정을 인식해 주었네요.

잠시 로그인 되지 않아서 당황했는데 잘 해결되어서 기분이 좋네요.

혹 같은 에러로 로그인 안되시는 분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