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학문으로 접한지 오래 되었는데 아직도 영어로 말할때는 주눅이 들게 되어 영어회화 정복하고 싶은 마음이 늘 있었습니다.

나름대로 영어를 접하기 위해 관련된 다양한 책들도 읽고 따라서 시도도 해보았는데요.

한 가지를 꾸준히 하지 않아서 효과를 보지 못했을수도 있지만, 제가 봤던 방법들이 하면서 재미를 느끼기 쉽지 않아서 학문적으로 느껴져 꾸준히 진행하지 못했었어요.

지난달에 읽은 책 '근데 영화 한편 씹어먹어 봤니?' 를 읽고 시도한 방법은 매일 할때 재미가 있고 작은 성취감들을 쌓아가고 있어 소개하고 싶습니다.

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저자는 한국에서는 고졸 중퇴와 낮은 성적을 가지고 있었지만, 아버님의 눈물을 계기로 공부를 시작했고, 특히 영어를 재미있게 지속해서 공부하였고, 미국 UC버클리에 합격하여 다른 인생을 살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영어공부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도하고 본인이 효과 본 방법을 공유한 것이라 공감이 되었습니다.

저도 관련 영어공부책들을 나름 보았고, 1년여간 매일 아침 1시간정도 영어 영화를 반복해서 보았는데 딱히 실력이 늘고 있지 않아 답답하던 중이었는데요.

이 책을 읽고 아침에 하던 영어 영화를 저자가 알려준 방식으로 방식을 조금 바꾸어 하고 있는데 아침마다 영어 공부가 재미납니다.

저자의 노하우를 제가 모두 적을수는 없으니 책을 읽어보신 이후에 꼭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1. 위 책을 읽는다.

2. 영어로 된 애니메이션 영화 중 본인이 좋아하는 영화를 선정한다.

3. 매일 정한 시간에 영화를 보며 위 책의 방법을 적용한다.

 

무엇보다 위 책에서 알려준 방식이 좋은 것은 매일 아침마다 작은 성취감을 경험하며 재미를 느끼는 것입니다.

역시 영어는 수영 등 운동처럼 글로만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직접 내 입으로 해보아야 한다는 것을 경험하는 중입니다.

앞으로 지금의 방법을 지속한 이후 변화될 제 모습에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어려운 영어가 아니라 재미난 영어가 되시길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